신행단체소개

  • 신흥사소개
  • 신행단체소개
  본 어린이회는 신흥사의 사랑스런 꽃으로 30여년의 어린이 포교에 제일 중요 부분을 차지한다. 매월 1, 3째 일요일 정기 법회를 동참하면 고사리 손을 모으고 합장하고 작고 예쁜 입으로 예불문 반야심경을 외우고 설법을 듣고 바르고 착한 심성을 키운다. 사중 큰 행사때에는 찬불가를 부르고 가락악기 연주를 하여 어른들로 부터 귀여움을 독차지한다.


  본 학생회는 신흥사 청소년 수련원의 자랑스런 청소년 불자로 30여년의 청소년 포교 원력으로 제일 보람으로 여기는 회다.
사중의 큰 행사때 등을 달고 리본을 달아 드리고 풍물 공연을 하여 행사를 더욱 장엄하게 하고 청소년 수련때에는 풍물을 쳐서 전국에서 수련 온 청소년 법우들에게 환희심을 선사하고 부러움을 산다. 또한 대학에 들어가서는 스님을 도와서 후배들을 지도 할 간사로 봉사할 인재들이니 더욱 소중하다.


  본 합창단은 찬불가를 불러 위로는 부처님의 덕상을 찬탄하고 아래로는 미혹한 중생들의 마음을 밝게 하여 이 누리가 속히 불국정토가 되도록 서원을 세우고 열심히 찬불가를 불러 크고 작은 행사때 생동감과 법회 분위기를 축제로 빛나게 하고 또한 사중의 울력 봉사에도 적극 동참한다.


  본 회는 대학생, 청년으로 구성되어 상구보리 하화중생하는 정신으로 자신의 신행활동과 동시에 어린이, 청소년 후배들의 수련지도와 정기법회 지도를 맡아 아주 열심히 하여 신흥사 포교에 큰 힘이 되는 청년 불자이다.
또한 회원 상호간에 상부상조하며 최선을 다하여 불국토 건설에 동참 할 것을 발원하고 있다.


  본 단원들은 신심과 원력으로 대소 행사와 수련때 정성을 다하여 공양준비와 대청소,침구 정리 정돈등 제일 힘든 일을 모두 맡아 봉사하므로 신흥사 포교에 큰 힘이 되고 또한 회원 상호간에 서로 화합하여 상부상조 잘 하기로 이름난 신행단체이다.

  본 회는 관음재일 정기 법회에 열심히 나오시는 보살님들로 구성되어 활동하는 신행단체로 탄생되어 사중 포교불사에 울력봉사와 회원 상호간에 상부상조 한다.